본문 바로가기

Windows

스카이프 통화중 노래넣기 VAC


이 글에서 사용되는 VAC 프로그램 사용시 상대방측에서 결제하라는식의 나레이션이 들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통해 설정하신분들중 자기 목소리가 두번 들린다는 등의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기능도 훨씬 좋고 사용법만 잘 익히면 훨씬 유용한 아래 글에서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Voicemeeter 사용하기 (스압, 데이터 주의)


안녕하세요. 곧 군대가는 k_mjg입니다.


오늘의 두번째 복붙글, 스카이프 통화에 노래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의 대부분들 스테레오 믹스까지는 알고서 스믹을 선택하면 자기 목소리는 안들리고, 통화만 하자니 심심하고..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준비물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된 상태의 컴퓨터, VAC


 VAC.torrent


제작사 홈페이지




utorrent


설치 & 설정


자신의 컴퓨터의 아키텍쳐를 확인후([Win]키 + [Pause/Brake]키 - 시스템 정보 확인)VAC를 설치합니다. 32비트는 setup.exe 64비트는 setup64.exe




W7이하는 모르겠는데 W8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처럼 됩니다..




여튼 다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면 아래와같은 설치과정을 거칩니다.







빨간 상자에서 체크를 하는지 안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전 선택함..) 기존에 VAC가 깔려있다면 꼭 지우고나서 설치하라는 경고문이 있습니다. 꼭 그렇게 하세요.





설치 완료후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의 스피커모양을 우클릭해 [재생 장치(P)] 혹은 [녹음 장치(R)]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재생], [녹음] 탭에 각각 Line1 이라는 가상 라인이 생겼습니다.



아무 탭의 항목이나 빈공간에서 우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사용할 수 없느 장치 표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럼 자신의 오디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있다면 [녹음]탭에 스테레오 믹스가 생기게 됩니다. 우클릭하여 사용을 클릭합니다.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 둘다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수신 대기]탭으로 갑니다


사진과 같이 [이 장치로 듣기]에 클릭하고 항목은 [Line 1(Virtual Audio Cable)]을 선택하고 [수준]탭으로 갑니다.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해준후(마이크는 증폭도 조절) ([적용] -) [확인]을 누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재생은 [스피커(헤드셋)] 항목을, 녹음탭에서는 아무거나(아프리카에선 상관없으나 혹시 다른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기본값으로 둬야할 경우 마이크로) 클릭한후 [기본값으로 설정(S)]을 누릅니다.




이제 통화설정에서 마이크를 Line 1(Virtual Audio Cable)로 선택해주면 끝입니다. (사진에는 스피커로 되있네요.. 그리고 의도치 않은 광고..)



다만 주의사항은 자신의 컴퓨터에서 나가는 모든 소리가 통화하는 사람들한테까지 들리니 게임소리, 동영상 소리등은 음소거해주셔야된다는점 ㅎㅎ..



마치며..


복붙글이라 엄청 빨리 끝났습니다. 물론 제가 쓴글 복붙입니다.


뭐 또 다른 방법이라면 컴터는 스믹선택하고 폰으로 부계정 만들어 통화에 포함시켜 폰으로 통화하는 방법.. -> 노답..


뭐 여튼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글 잘찾아오셨다고 칭찬드리고 싶군요.


2년간 댓글 다셔도 답변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무단 복붙 통제할수도 없습니다. 네티즌의 양심상 출처정도는 남겨주셨으면 좋겠군요.


이만 글을 마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