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아프리카 방송 - 자기 목소리 안들리게 방송하기 VAC

이 글에서 사용되는 VAC 프로그램 사용시 상대방측에서 결제하라는식의 나레이션이 들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통해 설정하신분들중 자기 목소리가 두번 들린다는 등의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기능도 훨씬 좋고 사용법만 잘 익히면 훨씬 유용한 아래 글에서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Voicemeeter 사용하기 (스압, 데이터 주의)


안녕하세요. 곧 군대가는 k_mjg입니다.


오늘은 제가 그닥 선호하지 않는 아프리카 방송; 그중 방송준비에 대해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친구의 요청으로 도와주었는데 글로 적어두면 좋을거같아서.. ,그리드 극혐.. 아프리카 초딩 관종 극혐..)


준비물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된 상태의 컴퓨터, VAC, 방송 기본 준비물(헤드셋마이크 or 고급마이크, 웹캠 등. 전 방송 안합니다. 그리드극혐..)


VAC.torrent


제작사 홈페이지




utorrent


설치 & 설정


자신의 컴퓨터의 아키텍쳐를 확인후([Win]키 + [Pause/Brake]키 - 시스템 정보 확인)VAC를 설치합니다. 32비트는 setup.exe 64비트는 setup64.exe




W7이하는 모르겠는데 W8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처럼 됩니다..




여튼 다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주면 아래와같은 설치과정을 거칩니다.







빨간 상자에서 체크를 하는지 안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전 선택함..) 기존에 VAC가 깔려있다면 꼭 지우고나서 설치하라는 경고문이 있습니다. 꼭 그렇게 하세요.





설치 완료후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의 스피커모양을 우클릭해 [재생 장치(P)] 혹은 [녹음 장치(R)]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재생], [녹음] 탭에 각각 Line1 이라는 가상 라인이 생겼습니다.



아무 탭의 항목이나 빈공간에서 우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사용할 수 없느 장치 표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럼 자신의 오디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있다면 [녹음]탭에 스테레오 믹스가 생기게 됩니다. 우클릭하여 사용을 클릭합니다.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 둘다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수신 대기]탭으로 갑니다


사진과 같이 [이 장치로 듣기]에 클릭하고 항목은 [Line 1(Virtual Audio Cable)]을 선택하고 [수준]탭으로 갑니다.



볼륨을 적절하게 조절해준후(마이크는 증폭도 조절) ([적용] -) [확인]을 누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재생은 [스피커(헤드셋)] 항목을, 녹음탭에서는 아무거나(아프리카에선 상관없으나 혹시 다른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기본값으로 둬야할 경우 마이크로) 클릭한후 [기본값으로 설정(S)]을 누릅니다.


방송설정을 킵니다.


[오디오 장치 설정]배너에서 장치선택을 [Line 1(Virtual Audio Cable]로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이제 자신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고 방송을 원할히 진행할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Line1을 선택해주면 게임소리, 마이크를 동시에 출력할수 있습니다. 트위치는 이렇게 설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니 출력을 mic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팁으로 이 과정을 "응용"해 스마트폰 마이크를 컴퓨터 마이크로 사용하는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다른 게시글 스카이프 통화중 노래넣기 VAC 를 보고오라하면 뭘 말할려는지 짐작하시겠나요?


뭐 여튼 맨 마지막 사진을 다시 가져와서 설명드리자면 스카이프 통화설정의 스피커를 Line 1(Virtual Audio Cable)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뭐 유선으로 연결된 마이크보다 반응속도가 훨씬 느리겠다만 마이크로 쓸수있다는게 어딥니까 ㅋ


또다른 방법으로 전용 어플을 통해 마이크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그게 훨 나을거라 예상합니다.


마치며...


예상하기에 댓글이 좀 달릴것 같은데 댓글 다셔도 2년간 답글을 달수가 없습니다.

그때문에 글좀 몇개 끄적여 두는 중입니다.


아무튼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무리가 이상하지만..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