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어플소개

[안드로이드/어플소개]PowerAMP(파워엠프, 파워앰프) 2.0.4 Build 467

안녕하세요~
(두번째글. 아무도 없다..ㅠ)
12시간도 지나지 않아 두번째 포스트 작성입니다~
그냥 생각날때마다 들어와서 작업할생각입니다.
(모바일 작업이라 줄나누기의 개념따위가 없습니다.)
아아.. 어플소개해야죠..

언락커(Unlocker)찾으러 오셨음 나가쥬셔요~~ 루팅사용자용 리셋(reset)은 첨부해둡니당. ㅎ

제가 PowerAMP라는 어플을 소개하는 이유는 제가 제일 처음 구매한(어제 테그라크 오버클럭 얼티밋과 함께..) 어플이기때문입니다~뿐만이 아니라 구매하기전부터 계속 써왔기 때문입니다~(이거땜시 루팅했어 으앙 ㅠㅠ(파워엠프 자체는 루팅어플 아님네당~))

제가 왜 파워엠프를 쓰냐구요?(안물어본듯..)
첫번째로 이퀄라이져적용시 음질이 좋다.
두번째 기본 음악플레이어보다 기능이 뛰어나다.(기능은 잠시후에 설명해드릴게요~)
마지막으로 바탕화면 위젯을 지정할수 있기때문입니다.(더 있을것같은데 지금 기억나는건 이것밖에 없네요..)

일단은 어플의 기능을 설명해야겠죠!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서 설명을 보면..





..Ang..?

영어로 되어있습니다~~(퍽)

저도 해석은 잘 못하니..
제가 자주쓰는 기능, 외관 위주등으로 설명하겠습니당!

1. 인터페이스.
여기서부턴 서브폰의 스샷을 활용합니다. (메인폰 갤레기S2는 12+15기가가 부족하여 mp3용으로 갤레기 플레이아를 구했습니다.. 서브 3G폰도 샀는데 쓰레기라 켜놓고 300시간찍은..)

처음 실행했을때입니다.

 


그리드별(?) 설명이 나와있네요. 영어네요..(처음에 보고 엄청 헷갈렸다는..)
저건 간단히 뒤로키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이게 진정한 파워엠프의 화면!
(처음 화면을 노래목록이나 라이브러리로 바꿀수 있습니다. 방법은 잠시후에..)
앨범아트를 한번 터치해주면 숨어있던 기능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1.4버젼에서 달라진점은 별점주기 기능이 생긴것과 UI가 매우 많이 바뀌었습니다. 랜덤과 반복도 여러가지로 늘어났구요.

2. 아퀼라이져.
파워엠프 어플의 핵심!



Oh.. 55me..! 또 영어!! 간단히 취소키를 눌러줌니당..


여기선 아퀼라이져를 선택하고, 수동으로 저절할수 있습니다.(저는 개인적으로 Bass & Treable이 제일 좋아요! 그리고 영어듣기할땐 Phone Speaker (loud)나 Soft류도..)

 


(Preset 버튼을 눌렀을때..)
Vol/Bal버튼을 눌러 건너오면..
요론곳이 나옵니다.
딱히 건드릴건 없네요..
폰스피커가 두개라면 Stereo x를 조절하면 스테레오 삘이 납니다.. 밸런스는 말그대로 밸런스.. 볼륨.. 설명 안해도 알거라..

베이스 지향형이시라면 밑에 Bass를 저처럼 중앙에 두시면 좋아요. 반이상을 넘기면 음이 깨지고 낮으면 밋밋해요.

3. 음악목록, 앨범아트, 태그, 가사
메인화면에서 재생버튼 아래제목을 눌러줍니다. (아래Library로된걸 Folder로 보는게 전 더 편하더군요... 메뉴버튼을 눌러 소팅방법을 조절할수 있어요.)
메인 화면에서 앨범아트(앨범아트가 없다면 번개모양을)를 길게 터치~



그럼 이 사진처럼 앨범아트를 고를수 있게됩니다~(
불법음원일 경우 태그가 없어 검색이 되지 않고 아무것도 안나올수 있습니다.)
사진을 두개올린건 가끔 다른사진이 뜰때가 있어서.. 그 경우가 지금같은..

만약 이처럼 되지 않을경우 댓글달아주세욤!

태그는 메인 화면에서 핸드폰 메뉴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6가지 버튼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태그가 보이지 않군용.. 맨 마지막 More를 눌러줍시당


자 12개가 됬어요! (이것도 2.0으로 올라오면서 새로 바꼈어용.)
태그를 눌러줍니당.
여기서 Edit Tags를 눌러 태그를 수정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바꾸시면 앨범아트 가져오기도 가능해지죠!
(스샷 증발.. ㅈㅅ)
가사는 바로 옆 Lyrics버튼이나 메인화면에서 메뉴키를 눌러 Lyrics를 눌러줍니당.


그럼 요래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메뉴를 눌러 Show를 누릅니다!
(오토를 선택할경우 태그에 가사가 저장되어있다면(가사는 컴터로 작업하셔야되요. 알송, 곰플레이어 가사 자동채워넣기등으로..) 태그에 저장된 가사로 표시됩니다. Remember this setting을 하시면 이 창이 더이상 뜨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십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이것도 잠시후에..)

가사가 없을 경우 요렇게 뜨는데 가사를 찾는 어플입니다. 낚여보실려면 받는걸 말리진 않겠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다시 쇼를 눌르면!

아무것도 없넹 ㅎㅎ
설령 나온다고 해도 외계어나 영어로.. 쓉퐙라둘라..

4. 설정.
메뉴를 누르고 모어를 누르고 세팅을 눌러줍니다.


또 영어!!! 한글화 제발 해주세요.. ㅠㅇㅠ
여기서 제일 중요한 설정 두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머지는 한글 번역된것을 링크하겠습니다..)
스샷 생략합니다..
Folders/Library에서 Music Folders를 눌러줍니다. Sd카드 혹은 내장메모리의 폴더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노래가 들어있는 폴더를 체크해주세요. 이게 귀찮으시면 아래 Auto-Find Music Folders를 눌러 실행합니다..(이상한파일들이나 동영상파일등이 재생될수도 있으니 주의..)
그리고 Advanced - Folders/Library Scanner로 들어가 Tag Encoding을 눌러주세요. 목록중 Korean (EUC-KR)을 선택해주세요.

제일 중요한 설정 끗.

설정 도움말이 필요하신분 밑에것 참조 혹은 댓글!
http://byhigh5.blog.me/150125294782

5. 서드파티어플.
마켓에서 PowerAMP를 검색하시면 그와 관련된 어플들이 나옵니다.


제가 깐건 파워엠프, 언락커, 위젯팩, 클래식테마(1.4버젼의 기본 테마)입니다. 여기서 제일 추천드해드리는건 위젯팩입니다!
바탕화면에 위젯을 추가해서 쓰는데 정말 이쁘거든요! (1.4땐 투명으로 두고 썻는데말이죠..)
스샷개수를 초과해서 스샷은 못올려드리겠네요 ㅠ
그리고 시간도 오래걸렸고 하니 여기서 포스팅을 마쳐보겠습니다.(시작시간이 11시 30분인데.. 모바일이라 엄청 오래걸리네요..)


여튼 파워엠프 어플 정말 추천해드립니다!!!!
한번 써보시길바래요!(계정당 한번(트라이얼버젼)이니 신중히 사용하세요!)(물론 언락커 없이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ㅎ 댓글 Please~

P.S. 모바일은 파일(사진 ㄴ)첨부가 않되네요!

----------------------------------------------------------------------------------------------------

컴퓨터에서 수정작업좀 했습니다.
갑자기 사진이 안뜨더라구요..
그리고 몇가지 빠뜨린게 있습니다.
2.0 베타버젼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건 2.0.4버젼이 나오기 전에 있던것같은데요 어느분이 말해주시길 무제한 이용이 가능했답니다. 그리고 2.0.4 트라이얼버젼으로 쓰시면 파워엠프의 핵심기능 이퀄라이져 설정이 불가해진답니다. 파워엠프 홈페이지에 가시면 1.4버젼을 다운받을수 있다고 어플 설명중에 나와있습니다. 홈페이지 직접 찾아서 받으시길 바랍니다..(첨부파일은 뭔가 수정된듯합니다.)
파일첨부로 리셋, 1.4 빌드 369, 387, 빌드 1.0 230 한글판 올려드립니다.
언락커 있어봐야 무용지물인게 마켓 정책이 바껴서(맞나?) 계정으로 연동되서 구매목록에 언락커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언락커 크랙된거 깔아봤자.......
중간중간 오타 있던것같은데.. 잘못된거나 문제 있거나 등등 찔러주세요..

'안드로이드 > 어플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xposed intaller 2.4.1(25)  (0) 2014.01.15
럭키패쳐 Lucky Patcher 2.6.8  (1) 201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