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갤럭시S3(SHV-E210S)

갤럭시S3 4.3업데이트에 따른 KNOX에 관한 고찰...

안녕하세요. k_mjg입니다..


최근들어 안드로이드폰쓰다가 해탈해버려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주 안하고있었는데요..

몇일전에 4.3업데이트가 나왔더군요.

그래서 지금 KNOX 제외하고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무한부팅중이네요.. ㅆ..


여튼 KNOX라는게 뭐냐면.. 삼성에서 싼 커다란 똥인것같은데요.. LG폰에 게스트모드같은 기능인듯합니다..

실사용하는 후배의 말을 들어보자면 지원어플이 별로 없다고합니다.. 후회된다고.. 1년 보증 끝나면 바로 워렌티 깨버릴거라고,..

보안 강화차원에서 집어넣었다는 KNOX인데요.. 그냥 SELinux만 넣지 왜 이상한걸 넣어가지고..

이 KNOX는 일반적으로 아무런 루팅과 관련없이 쓰시는분들께는 별 탈이 없는데요, 저같은 루팅유저들에게는 아이폰을 순정으로 쓰라는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루팅밑 커스텀커널을 설치하지 못하거든요. 설치시 워렌티 쩌저적.. 쨍그랑~

루팅카운팅처럼 간단히 리셋시킬수 없습니다..

CWM, 루팅, 내장외장패치 등등 ㅁㄴㅇㄻㄴㅇㄹ 루팅없이는 절대로 안드로이드폰 못쓰는 1ㅅ..


안드로이드 4.3은 쓰고 싶고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KNOX를 제외하고 설치하려면 펌웨어파일에서 sboot.bin파일을 제외시키고 오딘으로 덮으면 된다고들 하던데요.

그래서 sboot.bin파일 지우고 업데이트시켜놓고 이전버젼의 sboot.bin파일과 비교해봤습니다..






용량차이는 1KB정도인데 파일 내용은 완전히 틀리더라구요..(왼쪽이 비교했을때 차이점입니다.)

제가 생각에는 sboot.bin파일의 헥스값수정으로 워렌티가 깨지는 값을 우회시킬수 없나입니다..

스샷 네장찍었는데 저부분이 워렌티 관련부분인것같아요..


외국 전문가들도 이짓은 해봤을진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여튼 이렇습니다.

코드우회.. 안드로이드 결제 API우회처럼 못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