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아이펀박스(iFunbox)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iOS장비와 연결하여 파일관리, 어플 설치/백업, 음악 넣기/빼기, 동영상 넣기/빼기, 벨소리 넣기/삭제 사진 넣기/빼기등이 가능한 iFunbox를 소개하려합니다.

주로 저는 이걸 사용해서 어플 설치/백업, 파일관리으로 자주쓰네요. ㅎㅎ;


일단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탈옥된 iOS장비 그리고 Afc2add (iOS 7.0.x이하) 혹은 Apple File Conduit "2" (iOS 7.1.x이상)가 필요합니다.

iOS 7.1.x 탈옥방법 링크

탈옥후 안정화방법 및 추천소스&어플 링크


아이펀박스를 사용할 환경이 준비되었으면 아이펀박스를 다운로드 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http://dl.i-funbox.com/

들어가시면 사진과 같습니다. 빨간색친부분 윈도우영역에서도 가운데 빨간색친 부분의것을 다운로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설치하는법 모르시는분 계시려나..

아이펀박스를 실행하시면 이런화면입니다!

여기서 iOS장비를 연결하시면..

사진과같이 오른쪽 위에 장비아이콘과 이름, 기종이 뜹니다.

사진에 있는 메뉴에서 음악, 동영상, 사진을 넣거나 빼실수 있습니다.(저는 이메뉴를 안쓰니 패스..)

메뉴들입니다.. 앱 데이터 관리는 아이튠즈에서 장치-Apps탭에서 이용하시는거랑 똑같을것같다고 생각되네용..


본격적으로 파일관리, 어플 설치/백업을 할수있는 iFunbox 클래식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들어오시면 이렇게 있습니다..

여기서 자주쓰실거는 '사용자 프로그램' '원시 파일 시스템' 일듯합니다..


일단 원시 파일시스템에 들어와서 파일관리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세가지 메뉴로 컴퓨터에서 파일복사, 컴퓨터로 파일복사, 앱설치가 가능합니다.

각 버튼을 누르시면 대화상자가 뜹니다. 거기서 위치지정을 하셔서 파일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 하나 드리자면

사진에 빨간줄친 /System/Library/Audio/UISounds폴더에 들어가셔서 PhotoShutter.caf파일의 이름을 바꿔주시거나 삭제해주시면 카메라 무음패치가 됩니다! 저는 이름에 _를 넣었습니다. 왠만하면 삭제보단 이걸.. 불법잼..


다음은 어플설치/백업에 대해서..

'사용자 프로그램'으로 들어오시면 이렇게 설치된 어플의 아이콘들과 이름들이 뜹니다.

백업하고싶은 어플을 클릭하신후 '.ipa 패키지로 백업...'을 누르시면 ipa파일로 어플만백업이 가능하십니다.

데이터의 백업은 통째로 'PC에 복사(T)...'를 하시거나 더블클릭하셔서 들어간다음 Document폴더를 pc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모든어플이 통하는건 아니고 통때로 하셔도 복원은 어플의 데이터파일만 복원해주셔야됩니다.

복원은 임시폴더로 복사후 그 폴더에서 원본데이터와 퍼미션을 똑같이하시고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취소선인 이유는 퍼미션이라는 망할것때문에 일반사용자들은 잘 모르시기에.. iFIle이 필요합니다..

백업 복원은 이글말고 다른글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은 ipa파일의 어플설치!

아이펀박스에서 앱 설치버튼을 누르시면 사진과 같은 대화상자가 열립니다.

여기서 ipa파일의 경로로 들어가서 선택해주고 열기해주시면 됩니다! (중복선택 가능!)

설치중...↑

설치 완료시 이런 사진이 뜹니다! (유비트 함정카드!)


이걸로 대충 아이펀박스의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솔직히 이거보고 이해하실분은 거의 없을거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글을 엄청 못썻고 설명도 생략된것들이 많기때문에!


그리고 글시작하기전에 언급했듯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탈옥된 iOS장비 그리고 Afc2add (iOS 7.0.x이하) 혹은 Apple File Conduit "2" (iOS 7.1.x이상)가 필요합니다.

질문은 제가 사용하는 기능, 아는 지식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못쓴글(가독성, 내용 모든면에서..)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